사업분야
수소중천소
수소충전소

현지공급형 수소충전소 (On-site Hydrogen Refueling Station)

수소차 시장이 형성되기 위해서는 수소연료전지 자동차의 연료인 수소를 충전해 주기 위한 시설인 수소충전소가 필요합니다. 수소충전소는 수소공급 방식에 따라 On-site와 Off-site 방식으로 구분됩니다.

A. Off-Site 수소충전소

B. On-Site 수소충전소

 
당사는 도시가스 및 LPG 개질에 의한 수소제조장치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, 이를 기반으로 on-site 방식 수소충전소 구축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.

H2KOREA Membership & 수소충전소 사업 전략

A. JNK의 역할

  • H2KOREA 정회원 및 이사회 멤버
  • 적극적인 이사회 활동 중
  • B. 수소 충전 사업 정부 계획

  • 환경부, 수소충전시설 설비투자 지원 예정 (환경부 50%, 지자체 50%) 2020년 100 기, 2025년 210 기,
    2030년 520 기 보급계획
  • 국토교통부, 2025년까지 200개 수소 충전 시설 부지 허가 예정 (환경부와 별도, 고속도로 휴면지역 활용)
  • C. 수소충전소 사업 전략

  • Two-Track 전략
    1. ① Short-Term : 천연가스 및 LPG 개질을 활용한 On-site형 수소충전소 실증
      ② Long-Term : 국가 과제 수행 완수
  • H2KOREA 이사회 일원으로서의 역할
    1. ① 국내 on-site 형 천연가스 및 LPG 개질 수소충전소 설비 제공
      ② 천연가스/LPG 개질형 수소제조장치에 대한 자체 표준 규격 설립
  • 수소 충전 시설 국가 연구 과제 수행 현황

    A. 300 N㎥/h급 천연가스 개질 수소스테이션 개발

  • 관련부처 : 산업통상자원부
    (Project ID : 20133010031740)
  • 지원기관 : 에너지기술평가원
  • 수행기간 : 2013년 ~ 2014년
  • 주관기관 : 제이엔케이히터(주)
  • 참여기관 : 한국가스공사, 한국가스안전공사,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외 4개 업체
  • B. 수소차 · 전기차 융합스테이션 국산화 기술 개발 및 실증

  • 관련부처 : 산업통상자원부
    (Project ID : 20162310100020)
  • 지원기관 : 에너지기술평가원
  • 수행기간 : 2016년 ~ 2021년
  • 주관기관 : 자동차부품연구원
  • 참여기관 : 제이엔케이히터(주), 한국가스공사, 코와 외 7개 업체
  • C. 수소충전소용 대용량 수소제조장치 개발

  • 관련부처 : 산업통상자원부
    (Project ID : 20173010041930)
  • 지원기관 : 에너지기술평가원
  • 수행기간 : 2017년 ~ 2020년
  • 주관기관 : 제이엔케이히터(주)
  • 참여기관 : 퓨리텍,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, 연세대학교, 공주대학교