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ome PR Center News

News

title 제이엔케이히터, 고양시 덕은동 수소충전소 설비구축사업 수주
date 2019-07-08 hit 188

 

출처 : 매일경제 김경택기자


제이엔케이히터가 올해 말까지 경기도 고양시에 수소충전소를 구축할 예정이다.

제이엔케이히터는 최근 환경부 `수소연료전지차 충전소 설치 민간자본보조사업 사업자`로 선정된 서강이엔과 자유로에 위치한 서강이엔 한강LPG충전소에 수소충전 설비를 공급하기로 하고 지난 5일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.

제이엔케이히터가 구축 예정인 서강이엔 LPG-수소 복합충전소는 하루 50대의 수소연료전지차 및 10대의 수소버스의 충전이 가능한 규모로 설계돼 올해 12월 31일까지 구축 완료, 자동차환경협회와의 계약에 따라 서강이엔에서 5년간 의무 운영할 예정이다. 제이엔케이히터는 압축기, 저장용기 및 디스펜서 등 주요 충전설비의 공급과 충전소 설치공사를 수행하며 구축 완료 이후 기술지원 및 유지보수를 담당할 계획이다.

특히 복합형 수소충전소가 구축될 한강LPG 충전소는 교통량이 많은 자유로변과 서울시와의 경계지점에 위치해 있어 기 구축된 수소충전소에 비해 접근성이 상당히 우수하며, 수소충전소 구축 후 운영 시 고양시의 수소연료전지차 보급 확산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서울시의 부족한 충전 인프라로 인한 수소연료전지차 및 수소버스 충전의 불편함이 상당 부분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.

 
서강이엔은 해당 보조사업에서 10곳의 수소충전소 구축 사업자로 선정된 수소에너지네크워크(HyNET)외에 유일하게 단독사업자로 선정돼 수소충전소 설비공급업체를 물색 중 향후 궁극적으로는 수소를 현장에서 직접 생산하는 수소생산시설 및 온사이트충전소를 구축하기로 최종 결정했다. 이 분야 전문기술을 가진 국내 선도기업 제이엔케이히터를 파트너로 선정, 이번 수소충전소 구축계획을 완성한 것으로 알려졌다.

김방희 제이엔케이히터 대표는 "이번 고양 덕은동 LPG 복합형 수소충전소의 주요 설비공급 및 구축에 대한 서강이앤과의 계약 체결은 강원도 강릉, 삼척 수소충전소 및 서울 상암 충전소 승압 공사 수주에 이은 또 하나의 쾌거로 특히 잠재적으로 수소차 수요가 많은 수도권 지역에서 수소충전소 구축공사를 수행하게 된 것에 큰 의미가 있다"며 "이를 계기로 당사의 수소충전소 사업 참여가 더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"고 말했다.